WBC 후유증은 없다…원태인, 4이닝 무피안타 무실점 5K 완벽투

뉴스포럼

WBC 후유증은 없다…원태인, 4이닝 무피안타 무실점 5K 완벽투

빅스포츠 0 430 2023.03.23 15:28
삼성 라이온즈 원태인
삼성 라이온즈 원태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원태인(삼성 라이온즈)이 올해 시범경기 첫 등판에서 'WBC 후유증' 우려를 털어내는 깔끔한 투구를 했다.

원태인은 23일 서울시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방문 경기에서 팀이 6-5로 역전한 뒤인 4회말 마운드에 올라 4이닝을 무피안타 무실점 5탈삼진으로 막았다. 사사구도 내주지 않았다.

장내 아나운서가 원태인의 등판 소식을 알리자, 고척돔에 환호성이 터졌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에서 탈락했지만, 3경기에나 등판한 원태인을 응원하는 목소리는 컸다.

원태인의 초구는 시속 146㎞의 직구로,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았다.

그는 첫 타자 임지열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한 뒤, 김혜성과 임병욱은 연거푸 삼진으로 돌려세워 삼자범퇴로 첫 이닝을 끝냈다.

KBO리그 최고 타자이자, WBC에서 함께 뛴 이정후와의 맞대결에서도 승리했다.

원태인은 날카롭게 떨어지는 체인지업을 던져 5회말 첫 타자 이정후의 균형을 무너뜨렸다. 이정후는 힘없는 1루수 땅볼로 물러났다.

애디슨 러셀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은 원태인은 김태진을 루킹 삼진으로 처리해 연속 범타 행진을 이어갔다.

원태인은 6회 이형종과 김휘집, 김재현을 모두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했다.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원태인은 김수환과 김주형을 연속해서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박주홍을 1루수 앞 땅볼로 요리하며 예정된 투구를 마쳤다. 공 45개로 4이닝을 채울 만큼 효과적인 투구를 했다.

박진만 삼성 감독은 경기 전 "원태인이 오늘 공 50개 정도를 던지고, (시범경기 마지막 날은) 28일 대구 한화전에서는 선발 등판할 것"이라며 "원태인은 3선발로 시즌을 시작하는 데, 몸 상태를 보고 정규시즌 첫 등판 시점을 조금 늦출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일단 원태인은 WBC 종료 뒤 첫 등판에서 경쾌한 투구로 박진만 감독의 걱정을 덜어냈다.

[email protected]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