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18:30 NPB 소프트뱅크 : 치바롯데

스포츠분석

3월 31일 18:30 NPB 소프트뱅크 : 치바롯데

빅스포츠 0 127 2023.03.31 13:02

 

◈ 소프트뱅크

엄청난 보강으로 우승을 노리는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오제키 토모히사가 개막전 선발로 나선다. 작년 깜짝 등장으로 7승 6패 2.93의 성적을 남긴 오제키는 암 투병에서 빠르게 돌아온게 오히려 독이 된 바 있습니다. 금년 오픈전 투구는 상당히 안정적인데 그가 개막전 선발로 나서는 결정적 이유는 작년 치바 롯데 상대 2승 1.16의 방어율과 0.77의 압도적인 WHIP 비율 때문일 것입니다. 오픈전 막판 확연히 살아나기 시작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새로운 4번 타자인 쿠리하라 료야의 폭발력이 관건입니다. 일단 WBC 전사들이 모두 복귀하면 오픈전의 부진은 단숨에 떨쳐낼수 있을듯. 로베르토 오수나가 가세한 불펜은 리반 모이네로가 언제 돌아오느냐가 관건입니다.


◈ 치바롯데

A클래스 복귀를 노리는 치바 롯데 마린스는 오지마 카즈야가 개막 선발의 중책을 맡는다. 작년 3승 11패 3.14의 불운남으로 남은 오지마는 투구 내용에 비해 극도로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한 투수였다. 특히 작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1패 4.80으로 매우 좋지 않았는데 개막 대쉬의 강점과 소프트뱅크 원정 부진 중 어떤게 더 작동하느냐가 관건일 것입니다. 오픈전 막판에 급격하게 페이스가 떨어진 치바 롯데의 타선은 외인 타자들이 영 제 몫을 해주지 못한다는게 문제다. 어쩌면 타선의 키를 잡고 있는건 야마구치 코우키일듯. 작년 후반 팀을 나락으로 몰아넣은 불펜은 금년에도 안정감을 기대하기가 영 불안하다.


◈코멘트

오픈전에서 소프트뱅크 타선은 거의 1.5군에 가까웠다. 그러나 이번 완전체 타선이라면 소프트뱅크에게 약한 오지마를 충분히 공략할수 있을듯. 물론 오제키의 투구는 물음표가 붙은게 사실이긴 한데 워낙 치바 롯데 상대로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홈경기의 소프트뱅크는 예전부터 경기력이 좋았다. 홈의 잇점을 가진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소프트뱅크 승

[[U/O]] : 오버 ▲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