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L】 2021년 6월9일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즈 vs 탬파베이 라이트닝

스포츠분석

【NHL】 2021년 6월9일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즈 vs 탬파베이 라이트닝

빅스포츠 0 1,981 2021.06.08 23:29

1.png

6월9일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즈 탬파베이 라이트닝 중계 NHL 분석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은 4차전에서 4-2로 앞서며 탬파베이 라이트닝과의 시리즈 경기까지 치를 태세였다. 그것은 라이트닝이 2차 시기에서 3골을 넣고 1골을 더 추가해 6-4로 경기를 끝내기 전이었다. 라이트닝은 3-1로 앞서고 있으며, 또 한 번의 우승으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고 스탠리 컵 챔피언으로 거듭나기 위한 추격을 계속할 것이다. 반면, 허리케인은 그들의 시즌을 계속 유지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파괴적인 패배로부터 좌절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음 경기를 위해 집으로 돌아올 것이다.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즈 탬파베이 라이트닝 경기에 집중할 내용 분석

 

라이트닝 공격은 4차전에서 코너를 돌 수 있었고, 모든 사람들에게 전기 공격으로 몇 분 만에 어느 팀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켰다. 라이트닝은 이날 경기에서 4-2로 뒤졌지만 5분 동안 3골을 터뜨리며 선두에 나섰고 결국 6-4로 승리했다. 라이트닝 공격은 퍽의 움직임과 오픈샷으로 퍽을 네트에 쏘아 올리는 능력으로 믿을 수 없을 정도이며, 니키타 쿠체로프는 공격을 더욱 폭발적으로 만들었을 뿐이다. 쿠체로프는 5골 12어시스트를 기록했지만 알렉스 킬론, 브레이든 포인트는 공격 합계 13골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스티븐 스탬코스는 공격 백엔드에서 5골을 기록하고 있다.

 

공격이 번개에게 길을 내줬지만 이번 시리즈에서는 한 경기에서 한 골을 허용하고 다른 경기에서 허리케인이 골을 쌓는 등 수비가 일관되지 않았다. 번개는 계속해서 지나가는 차선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빅터 헤드먼이 흔히 할 수 있는 일이지만 나머지 부대원들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게다가, 안드레이 바실레프스키가 최근 경기에서 .928의 세이브 퍼센트에도 불구하고, 그가 보통 허용했던 경기당 2.4골로 자신의 평균을 올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등 고전하고 있다.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즈 탬파베이 라이트닝 요점정리 분석

 

허리케인스 수비진은 스탠리컵 플레이오프 전체를 훌륭하게 해냈으며, 2라운드 시리즈의 첫 3경기도 예외는 아니었다. 하지만 4차전은 엔트리에 쉽고 개방적인 슈팅을 계속 허용하면서 유닛 전체가 무너졌고 라이트닝은 결국 6골을 터뜨렸다. 더기 해밀턴과 자콥 슬라빈이 얼음의 수비 끝에서 계속 턴오버를 만들어낼 수 있고, 페트르 므라제크든 알렉스 네델즈코비치가 골대에 오르든 다음 경기에 나설 수 있다는 희망이 담겨 있다.

 

 

최근 수비가 고전했지만 공격은 훌륭한 크로스 아이스 패스와 빠른 퍽으로 다시 한번 리듬을 찾았다. 세바스티안 아호는 지금까지 플레이오프에서 6골을, 조던 스탈은 플레이오프에서 5골을 넣었다. 여기에 안드레이 스베치니코프가 포인트부터 자콥 슬라빈의 5어시스트와 함께 6어시스트를 추가해 이번 라이트닝과의 경기에 필요한 허리케인의 공격력을 그동안 수비가 얼마나 고전했는지를 고려해 개방했다.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즈 탬파베이 라이트닝 최근 양팀 전적

 

  • 허리케인은 상대방이 이전 경기에서 5골 이상을 넣었을 때 마지막 6에서 5-1입니다.
  • 허리케인은 약자로서의 마지막 5경기에서 4대 1입니다.
  • 허리케인은 지난 9번의 경기에서 7대 2로 이틀간 휴식을 취합니다.
  • 허리케인은 지난 12번의 홈경기에서 9대 3으로 승리했습니다.
  • 허리케인은 지난 화요일 28번의 경기에서 20대 8을 기록했습니다.

 

번개는 최근 우승과 함께 시리즈에서 분위기를 띄웠고 시리즈에서 우승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 라이트닝이 다음 경기로 시리즈를 우승해야 한다는 것은 쉽게 믿을 수 있는 일이지만, 허리케인은 다가오는 경기에서 시즌 최고의 경기를 펼쳐야 한다. 세바스티안 아호와 조던 스탈의 멋진 크로스 아이스 패스로 골문을 쌓을 수 있어야 하며, 더기 해밀턴과 자콥 슬라빈은 포인트부터 만들어낼 것이다. 한편, 허리케인 방어는 피뢰침이 백엔드에서 골을 찾도록 하는 방어 유닛의 깊이로 피뢰침 상단 라인을 제한할 수 있어야 한다. 허리케인은 그들의 시즌을 유지시키고 6번째 게임을 강요하기 위해 이 게임에서 이길 수 있어야 한다.

 

예측: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즈

 

마지막 게임은 두 가지 범죄가 모두 우리가 이전에 시리즈에서 보지 못했던 수준에서 경기하는 것을 보았다. 초반 2경기가 수비전투였던 만큼 이번 경기는 더 낮은 득점이 예상되지만, 두 번의 범법 모두 남은 시리즈 골에 조정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라이트닝은 특히 파워 플레이 기회가 주어진다면 계속해서 효과적으로 퍽을 분배할 수 있어야 하며 빅터 헤드먼이 포인트부터 플레이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한편 허리케인은 스피드와 패스를 이용해 아호, 스탈, 빈센트 트로체크, 그리고 나머지 부대원들은 끊임없이 오픈스케이트를 찾아 빠른 슛을 날려야 한다. 오버는 두 팀이 이 게임에서 공격을 계속 찾게 되는 결과로 커버해야 한다.

 

 

예측: 5.5 이상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